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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로스 해킹 : 창의적 사고 , 지속적 추론 , 증명개선 , 마케팅 기법 , PDCA
 
'성장 촉진 구조'를 제품과 서비스에 적용하는 것
비용집행을 줄이는 마케팅 방법론
 
[개념] SNS,E-mail, SEO, 분석 툴 기반 저비용 고효율 마케팅 활동을 통해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달성하는 기법
[특징] 창의적 사고, 지속적 추론, 증명, 개선
[단계] 1)유입(사이트 유입 가입자수 최대) 2)습득(사용자 빠른 제품이해) 3)활성화(제품핵심가치전달) 4)보유(지속사용자, 5)소개(새로운 사용자유입)
[기술] 협업마케팅 기법, 데이터분석
[기법] 사용자 설문조사, Funnel 분석, A/B Test, Cohort 분석
[단계별 도구] Google Analytics, Kissmetrics,Mixpanel, Crazy Egg
PDCA 모델 활용
[활용사례] 페이스북, 트위터, 드랍박스, 에어비엔비

 

 

그로스해킹 지표 AARRR

 

 Funnel Analysis : 각 단계별로 사용자가 떠나기 때문에 깔떼기 형태
 
[개념] 특정 목표를 달성을 위한 유저행동을 단계별로 분석하는 데이터 분석 방법(유입경로)
일련의 결과를 내기 위한 과정을 몇 가지 단계로 구분한 뒤 각 과정에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비율이나 수치를 확인함으로써 어느 영역에서 이슈가 있는지를 파악하는 분석 방법
서비스 주요 단계별로 사용자들이 얼마나 남는지 측정
[관점] 문제 단계, 원인
[분석단계] 1)최종목표 설정 2)깔데기 단계 설정 3)단계별 이탈률 측정
[목표구현] 유입율 증가, 단계 간소화, UI/UX 관점
[활용툴] 키스매트릭스, 믹스판넬, 크레이지 에그, 구글 애널리틱스
 
 
Cohort analysis  : 사용자를 그룹으로 나눠서 뭘? 분석할 것인가!
 
[개념] 특정기간 동안 같은 특성을 가진 사용자들을 그룹(Cohort)으로 묶어 시간의 흐름에 따라 각 그룹의 성과(유지율,사용량,고객가치)를 비교하는 분석방법
[용어] DAU(Daily Active User), MAU(Monthly Active User), Retention(재접율)
[관점] 전체 서비스 성장 관점, Mobile, Web 환경
[분석단계] 목표 설정, 그룹구분, 그룹간 비교분석
[목표구현] 시계열 분석과 병행, 비교분석
[활용기법] gap, push()
 
A/B Test : 이용자 행동 예측기술
 
[개념] 전체 디자인에서 한가지 요소에 대한 두 가지 이상의 버전을 시험 하여 더 나은 것을 판별하는 기법
보통은 기존의 버전(A)과 새로운 버전(B)를 가지고 랜덤하게 방문하는 사용자 별로 다른 버전을 보여준 후, 의도하는 결과가 높게 나오는 쪽이 어느 쪽인지를 확인
[활용툴] 옵피미즐리(opimizely), 언바운스

 

 

https://brunch.co.kr/@strategyhacker/91

 

그로스해킹을 해킹(Hacking)하다

답은 책이 아니라 내 마음속에 있다 | 학부시절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저는 참 많은 모임을 참가한바 있습니다. 구성원으로 참여만 한 것이 아니라 모임장으로 운영한 적이 더 많으며 리더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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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runch.co.kr/@jmjm/14?utm_source=oneoneone

 

그로스해킹 AARRR 지표란?

마켓컬리 분석 | 공부하고, 적용하고, 공유하기 평소 좋아하는 데이터분석가인 양승화님의 공부법 바로 '공부하고, 적용하고, 공유하기' 를 적용해보았다 https://brunch.co.kr/@leoyang99/54 공부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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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Mr. Slumb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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