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정의) 소프트웨어가 하드웨어를 제어하고 관장하는 자동차로 과거의 자동차는 기계공학의 중심의 하드웨어가 주류였다면 SDV는 소프트웨어가 자동차의 주행 성능은 물론 안전 기능 심지어 차량의 감성 품질 등을 규정함



- 개발단계에서는 Testing, Maintenance, Integration 감소하며 차량 영역 (vehicle domain)에서 비용은 전 과정에서 줄일 수 있다는 전망

과거 현대차에 적용되었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WinCE, Android, QNX 등 다양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습니다.
하지만 동일한 문제를 개선하는 과정에서 플랫폼별로 각각 해결해야 했고, 또한 플랫폼마다 해결하는 방식이 다르다 보니 개선 시간에도 차이가 나는 등 동시에 개선 작업을 전개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단일 플랫폼이 필요하다는 공감대가 형성됐고, 이는 곧 독자적인 ccOS 개발의 계기가 되었습니다.
저희는 2016년 ccOS 개발을 공식화하면서 다음과 같은 세 가지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첫째는 현대차그룹의 커넥티드카 개발 콘셉트와 전략을 실현하기 위한 플랫폼 확보였고,
둘째는 차량용 초고속 네트워크 및 클라우드 환경에 맞는 소프트웨어 기술 내재화였으며,
마지막은 커넥티드카 서비스 기반 확립이었습니다.

https://tech.hyundaimotorgroup.com/kr/developers-blog/connected-car-os-development-story/
SDV의 초석을 다지는 커넥티드카 OS 개발기 - 현대모터그룹 TECH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거센 전동화 흐름 속에서 SDV의 영향력이 크게 확장되고 있습니다. 현대차그룹 또한 미래 모빌리티의 혁신을 실현하기 위해 커넥티드카 플랫...
tech.hyundaimotorgroup.com
자동차 반도체와 시스템 소프트웨어 기술동향과 대응전략
http://redwood.snu.ac.kr/wordpress/wp-content/uploads/2022/01/22-01-05-SDV.pdf
728x90
'01.Digital Servi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지털 플랫폼 - 빅테크 - 유럽 규제 양대 축 ‘DMA와 DSA’ (0) | 2024.03.29 |
---|---|
자동차 - 자율주행 자동차 - 군집주행 (0) | 2024.03.21 |
웹서비스 - Open API - React - 2024년 React 트렌드 (0) | 2024.03.08 |
반도체 - 메모리 - PIM (Processing-In-Memory) - SW 플랫 (0) | 2024.02.28 |
디지털 플랫폼 - 빅테크 - 디지털세(Digital Tax) (0) | 2024.0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