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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2V 통신을 사용하여 차량의 간격을 일정하게 유지함으로써 공기저항을 최소화하는 주행방식
‘플래투닝(Platooning)’
적응형 순항제어 시스템, 레이더, 영상 카메라 등의 센싱 기술을 이용해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
가변적인 속도의 운행제어가 가능한 단계
차간, 차와 인프라 간 고속통신을 이용할 경우엔 그 효과가 상승하게 되며, 적응형 순항제어를 통해 효율적으로 연료절감
[이점]
1) 가속과 제동의 연결
2) 연료절감
차량 간 혹은 차량과 인프라 간 통신을 통한 군집합류, 이탈, 제어 등의 메시지를 공유하고 전달한다. 표준단체에서 제시하는 유즈케이스 및 서비스 요구사항(Serivce Level Requirements: SLR) 은 [표 1]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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