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excitement
performance
basic
한계효용법칙
매력적 품질요소(Attractive Quality Element)
일차원적 품질요소(one-Dimentional QE)
당연한 품질요소(Must Be QE)
무차별 품질요소(Indifferent QE)
역 품질요소(Reverse QE)
needs와 wants에 맞춰 Design필요
기능 - 서비스의 가치를 현실화 하는 방법
[개념] 카노 노리아키에 의해 1980년대에 연구된 제품 개발에 관련 상품 기획 이론
- 객관적 정보(충족-불충족)과 주관적 감정(만족-불만족)으로 구성된 두 개의 축을 기준으로 서비스 기능을 구분할 수 있음
- 설계의 기준이 되는 개념:MVP(Minimum Valuable Product, 최소기능제품), 아이디어를 구현시, 작동 가능한 최소 단위로 개발하고 고객의 반응을 확인하여 반복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방식
- MVP를 정의하기 위해 프로토타입을 통해 알파 사용자 수준의 검증을 하거나 사용자 피드백을 먼저 수집하고 이를 기준으로 기능을 분류할 수 있음
개발 자원을 확인하고 가능성(feasibility)를 고려하여 기능의 우선 순위를 정할수 있음
https://m.blog.naver.com/seanparka/40121002911
728x90
'09.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ta Readiness (데이터 준비성) (0) | 2023.01.11 |
---|---|
씬파일러 (Thin Filer) (0) | 2022.11.04 |
TRL(Technology Readiness Level) (0) | 2020.11.16 |
비즈니스 - 공유경제 (0) | 2020.11.02 |
비즈니스 - 퍼펙트 스톰 (0) | 2020.1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