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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념] 고객 및 이해 관계자들에게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초의 공급업체로부터 최종 소비자에 이르기까지의 상품, 서비스 및 정보의 흐름이 이루어지는 비즈니스 프로세스들을 통합적으로 운영하는 전략
[배경] 코로나19로 인한 SCM의 디지털 전환 작업을 가속화
코로나19는 글로벌 공급망에 지대한 영향을 주고 있다. 글로벌 소싱이 일반화된 시대에서 한 지역 공장의 폐쇄는 전 세계의 부품공급과 생산 차질 등의 연쇄작용을 불러일으킨다. 소비자 앞단의 오프라인 매장의 폐쇄는 급격한 수요 감소로 이어진다.
요컨대 코로나19는 ‘공급’과 ‘수요’의 불확실성과 변동을 증폭시켰다. SCM은 시시각각 발생하는 변화에 맞춰서 더 빨라지고 유연해질 필요성이 제기된다. 그리고 그 안에서는 지금 시대에 맞는 기술들을 조합한 새로운 SCM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
[차세대 목표]
1. 시나리오 기반 의사 결정력 제고 : 기업의 경영지표 관점 실시간 비교분석
2. 변동 대응력 강화 및 리드타임 축소 : 빅데이터 기반 스마트 데이터를 통한 인사이트 도출
3. 인사이트 강화 및 업무 효율화 : 예측 편차와 변동에 따른 신속 대응 및 반응하는 재동기화 능력
[차세대 목표]
1. 시나리오 기반 의사 결정력 제고 : 기업의 경영지표 관점 실시간 비교분석
2. 변동 대응력 강화 및 리드타임 축소 : 빅데이터 기반 스마트 데이터를 통한 인사이트 도출
3. 인사이트 강화 및 업무 효율화 : 예측 편차와 변동에 따른 신속 대응 및 반응하는 재동기화 능력
[기술]
1. 모바일 프로세스 기반 업무 처리
2.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기반 불량 자동 검출
3. NoSQL 기술 기반 정성적 정보 및 정량적 정보의 교차 분석
4. RPA 기술 기반 단순 수작업 자동화
5. 인메모리 기술, 셀프 서비스 BI 기술, 자연어 처리 기술
1. 모바일 프로세스 기반 업무 처리
2.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기반 불량 자동 검출
3. NoSQL 기술 기반 정성적 정보 및 정량적 정보의 교차 분석
4. RPA 기술 기반 단순 수작업 자동화
5. 인메모리 기술, 셀프 서비스 BI 기술, 자연어 처리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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