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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로 개발하기

 

 

 

 

 

 

 

 

 

 

 

 

https://www.slideshare.net/saltynut/building-micro-service-architecture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로 개발하기

오픈테크넷 서밋(Open Technet Summit) 2015에서 발표했던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 세션 자료입니다. *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란? * 장단점은? * 무엇이 필요하고,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하는지? * 우리

www.slideshare.net

 

 

마이크로서비스로 넷플릭스 비디오 처리 파이프라인 재구축하기

 

  • 넷플릭스가 차세대 마이크로서비스 기반 컴퓨팅 플랫폼 ‘Cosmos’에 비디오 처리 파이프라인을 재구축한 배경과 과정
  • 넷플릭스 비디오 처리 파이프라인은 2007년 이 회사의 스트리밍 서비스 출시 때부터 가동
  • 넷플릭스는 2014년부터는 3세대 플랫폼 ‘Reloaded’에 비디오 처리 파이프라인을 개발, 운영
    • Reloaded는 단일 모놀리식 시스템으로 만들어짐
    • 세월이 흐르고 이 시스템은 확장돼 다양한 사용 사례를 지원
    • 그 결과, 시스템이 많이 복잡해지고 한계가 나타남
      • 기능 결합, 모놀리식 구조, 긴 릴리즈 주기에 문제가 있었음
      • 시간이 지나고 기능이 늘어나면서 Reloaded의 새로운 기능 기여도는 떨어짐
  • 2018년 넷플릭스 플랫폼 파트너 팀 Content Infrastructure and Solutions(CIS)와 Encoding Technologies(ET)는 차세대 플랫폼 Cosmos를 개발하기 시작
    • Cosmos로 확장성과 안정성을 보장하고, 시스템 유연성과 기능 개발 속도를 높이려 함
    • 이는 워크플로 중심의 미디어 중심 마이크로서비스를 위한 컴퓨팅 플랫폼으로 개발됨

Cosmos의 모듈 방식과 개발자 생산성 이점 덕분에 넷플릭스는 파이프라인을 빠르게 반복해 변화하는 요구사항을 따라가고, 성공적인 제품 출시를 지원할 수 있었음

 

 

https://netflixtechblog.com/rebuilding-netflix-video-processing-pipeline-with-microservices-4e5e6310e359

 

Rebuilding Netflix Video Processing Pipeline with Microservices

This is the first blog in a multi-part series on how Netflix rebuilt its video processing pipeline with microservices, so we can maintain…

netflixtechblo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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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Mr. Slumb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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