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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 AI : 스탠포드 HAI의 관점
ㅁ 美스탠포드大 인간중심인공지능연구소(HAI)는 최근 발간한 보고서를 통해 생성AI가 미칠 영향에 대하여 HAI 소속 교수 및 연구자들을 통해 다각도에서 의견을 제시
ㅇ ‘생성 AI(Generative AI)’는 텍스트 프롬프트를 기반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생성하는 AI로 진화
>> 사용자가 텍스트로 요청함에 따라, ChatGPT는 에세이를 작성할 수 있고, Midjourney는 그림을 그리며, MusicLM은 작곡이 가능*
* △(ChatGPT) OpenAI社가 `22.11.에 공개한 챗봇, 온라인서비스중 최단기간(5일)에 1백만 사용자수 돌파, △(Midjourney) AI연구소인 Midjourney가 개발한 그림생성 AI로 `22.7.에 공개, △(MusicLM) 구글이 개발한 음악 생성 AI(`23.1.)
- 대부분의 최신 생성 AI는 광범위한 데이터를 학습한 AI 모델로 구동되며, 다양한 작업에 맞게 적용(튜닝)
-
목차 Table of Contents
- 들어가며 (Introduction)
- 1. AI의 위대한 변곡점 (AI’s Great Inflection Point)
- 2. 합성 환자의 잠재력 (The Potentials of Synthetic Patients)
- 3. 의료 서비스 개선, 환자 관리에서 비용 청구까지 (Upending Healthcare, from Patient Care to Billing)
- 4. 자연을 들여다보는 AI의 창 (An AI Window into Nature)
- 5. 일상 생활의 새로운 도구 (The New Tools of Daily Life)
- 6. 시는 최적화되지 않을 것: AI 시대의 창의성 (Poetry Will Not Optimize: Creativity in the Age of AI)
- 7. 생성 AI와 법치주의 (Generative AI and the Rule of Law)
- 8. 新캄브리아기: ‘과학적 흥분과 불안’ (The New Cambrian Era: ‘Scientific Excitement, Anxiety’)
- 9. 작업자들을 위한 증강(자동화가 아닌) (A Call to Augment – Not Automate – Workers)
- 10. 노동의 재발명 (The Reinvention of Work)
- 11. 교육계 ‘진행중인 재앙’ (In Education, a ‘Disaster in the Making’)
- 12. 교육 시스템의 불평등 해결 (Solving Inequalities in the Education System)
https://www.itfind.or.kr/trend/trend/hotIssue/read.do?selectedId=0000001049
https://spri.kr/posts/view/23558?code=AI-Brief&s_year=&data_page=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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